20세기동남아시아의역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헐랭이 조회 16회 작성일 2021-11-27 08:29:10 댓글 0

본문

동남아시아의 역사 20분 만에 아는척하기 #동남아史

동남아시아 여행은 가도 동남아시아 역사는 잘 모릅니다. 전 세계를 호령했던 제국이 있었던 것도 아니고 세계사의 중심이 됐던 지역도 아닙니다.
선진국인 우리는 개발도상국인 동남아시아를 학습하기 보다는 소비하기 바쁩니다.
그러나 역사시대 내내 인도와 중국에 낀 역사를 갖고 있는, 대륙 세력과 해양 세력에 낀 역사를 갖고 있는, 동남아시아를 보다 보면, 동북아시아의 동쪽 끝 반도에 있는 우리나라의 역사와 비슷해 묘하게 기시감이 들기도 합니다.
가족들과 친구들과 연인들과 동남아시아 여행 갈 때 아는 척 할 수 있는 동남아 역사에 대해 알아보시죠:)
00:00-01:12 동남아사 개관
01:13-05:37 동남아시아 역사의 특징
05:38-06:21 동남아시아의 역사 요약
06:22-14:17 인도차이나(대륙부)의 역사
14:18-16:43 말레이제도(도서부, 해양부)의 역사
16:44-20:28 동남아시아의 근현대사
20:28-21:31 에필로그
조은나라 : 여러 지식을 습득하여 집약된 자료로 제시하는 능력 존경합니다. 늘 잘보고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IAmLee TV : 15년 전 대학시절에 태국에 반년간 있었어요. 태국인들은 굉장히 밝으면서도 강인한 국민들이라고 느꼈습니다. 외세에 점령당하지 않고 현명하게 외교했던 역사- 쭐라롱꼰 대왕, 일찍 문호를 열어서인지 저같은 외지인에게도 개방적이고 친절한 모습, 현재왕에대한 경외 등등을 보며 태국에 감탄이 시작됐고 떠나는 날까지 감동했습니다. 종종 람캄헹대학 캠퍼스, 쭐라롱꼰 대학교 캠퍼스에 가서 학생들을 보며, 사는 곳은 달라도 같은 나잇대에서 느껴지는 에너지를 보며 동질감도 많이 들었고요.
태국 북쪽과 남쪽의 차이를 치앙마이지역에 가면 확 느껴졌었는데, 우리나라도 이북과 이남의 미묘한 차이와 공통점을 비교하는 흥미롭겠다, 그런 때가 빨리 오면 좋겠다라는 생각도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태국생활이 동남아 전체를 일반화 할 순 없겠지만, 짧게나마 태국에 있으면서 동남아를 더 마음에 담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지금도 저희 식구는 타국생활을 하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다른 문화에 대해 인정하고 공부해야하는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체감합니다. 영상 볼 때마다 드는 생각, 인간사는 참 재미있네요.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건강하십시오!!
허허헛 : 여러 영상들 유익하게 보고 있습니다. 혹시 매 주제마다 참고하신 자료들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시면 공부해나가는데 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항상 화이팅입니다
blonde lucca : 동남아시아 각국의역사 정말 기대됩니다
두선생님 최고!
김광명 : 동남아시아 역사도 꽤 흥미로움이 있는 것 같아요 태국,베트남의 묘한 라이벌 관계의 역사와 캄보디아가 태국과 베트남 사이에 쭈구리같은 땅면적인 나라가 과거에 인도차이나 반도 거의 전체를 차지한 전성기가 있었다는 게 흥미가 있는 것 같아요

빡공시대 중3역사2[5-3](2)동남아시아의 민족운동(2021교육과정)-음질개선판

*음질을 개선하여 재업로드하였습니다*
본 강좌는 2021년 교육과정에 맞게 제작되어있습니다.
-질문 및 요청사항은 네이버카페 빡공시대에서 받고 있어요-
네이버카페 '빡공시대' 제공(무료강의\u0026기출문제)
cafe.naver.com/dongnote
강사 : 빡공시대 사회/역사 이보람 선생님
빡공시대 놀러오셔서 기출문제 자료와 좋은 정보 받아가세요:D

-저작권 안내-
(1)유튜브 '공유'버튼을 눌러 공유하거나 페북/인스타 등에 링크거시는 것은 자유롭게 하셔도 됩니다. 아무 문제 없습니다!
(2)그러나 이 동영상을 다운받아서 재업로드 하는 것은 저작권
위반이니 조심해주세요!.

*용어나 표현이 다른 경우에는 반드시 본인 교과서에 나온 표현대로 공부하시기를 바랍니다:)
**고등학교 강좌 사이트 에듀캐스트가 '홀릭스'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www.pkstudy.tv에 접속하시거나 애플/구글 앱스토어에서 홀릭스를 검색 후 설치하시면 고등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저작권 안내-
(1)유튜브 '공유'버튼을 눌러 공유하거나 페북/인스타 등에 링크거시는 것은 자유롭게 하셔도 됩니다. 아무 문제 없습니다!
(2)그러나 이 동영상을 다운받아서 재업로드 하는 것은 저작권
위반이니 조심해주세요!.
빡공시대TV : *용어나 표현이 다른 경우에는 반드시 본인 교과서에 나온 표현대로 공부하시기를 바랍니다:)
**고등학교 강좌 사이트 에듀캐스트가 '홀릭스'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www.pkstudy.tv에 접속하시거나 애플/구글 앱스토어에서 홀릭스를 검색 후 설치하시면 고등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보현 : 14:40초에 1학기에 이걸 듣는 친구들이 있다면 개고생이라는 말에 굉장히 격하게 동의 했습니다. 1학기에 세계사를 한다니,, 지금으로 부터 시험이 11일 남은 저는 정말 제 미래의 조짐이 느껴졌습니다..
서윤 : 저 람보쌤 덕분에 중간고사 역사 97점 맞았습니다ㅠㅠ 너무 감사합니다 원래 40점 이하였는데 잘 정리해주시고 요약해주셔서 더 잘 공부한거 같아요!!!!
3102국예슬 : 오늘역사 시험 봤는데 다 맞았습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 : 와 중2 중간고사 봤는데 람보쌤 덕에 92점 나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송화 김사니 사건 이후 IBK 선수들 근황... 표정변화 실화냐 ㄷㄷ (+전국민 배신한 국가대표들)

#김희진 #김수지 #표승주

안녕하세요 이슈피드입니다
항상 재밌고 신선한 뉴스로 찾아뵙겠습니다.
구독하기 ☞ https://goo.gl/wWcGCX


영상이 재미있으셨다면 '구독하기'와 '좋아요' 한번씩 눌러주세요!
Jimin Cha : 진짜 저때 제가 직관을 갔었거든요. 그때 딱 김사니 대행 으로 온다고 한 기사만 보고 갔었는데 그래서 그렇게 보인지 몰라도 희진선수는 밴치로 나와있는 상태였고 그때 상대팀이 타임을 불렀던걸로 기억해요. 그때 김사니 대행이랑 선수들 모이는데 희진선수 다른 선수랑 얘기하면서 사글사글한 표정하다가 김사니 대행이 말 시작하자마자 확 표정 굳히고 정색하고 봐서 어?했는데 아무래도 작전타임이니까 진지하거였겠지 하고 넘겼는데 다른 감독님들과 작전타임할때 영상 보니까 그날이랑 확실히 다르긴하더라구요. 저만 느낀줄 알았는데 아니였군요. 희진선수님 진짜 같이 엮여서 안들어도 될 이야기를 들어서 너무 슬프고 대응을 잘못하고있는 ibk가 빨리 재대로된 대응을 해 사건을 바로 잡았음 하는 바램입니다. 희진 선수님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힘내세요!!화이팅!!
donghan kim : IBK 기업은행은 배구팀을 없앤다는 생각으로 정당한 지도자의 지시에 따르지 않는 인성이 잘못된 선수, 프론트 모두 제거해야 한다. 감독의 권위가 저렇게 낮아져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네.
Hayoon Lee : 김사니가 기업은행에서 꼴랑 3년 뛰고도 영구결번의 '업적'을 혜택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기업은행이 그당시 신생팀이었기 때문이라고 봐요. 생긴지 얼마 안 된 팀에게도 역사적 의미를 부여하고 싶었던 기업은행 행장이, 런던 올림픽 4강의 국대 세터 김사니의 은퇴를 써먹었던 거라고 봅니다. 근데 솔직히 런던 올림픽 4강의 '업적'도 김사니의 것이 아닌 올림픽에서 놀라운 활약을 했던 KBS 이숙자 해설위원의 것이죠. 그걸 자신의 업적으로 탈바꿈 시키는 뻔뻔함이 놀랍네요... 아무튼요. 사무국장도 문제이지만, 진짜 문제는 기업은행 배구단 프론트에 들어가 있는 선출 '남지연' 선수입니다. 김사니 보다 후배이지만 둘이 굉장히 친합니다. 실제 김우재 감독 시절 조송화 선수 트레이드 요청 건도 남지연이 김사니와 고참 선수들에게 흘려서 알게 되면서, 감독에게 일제히 대들었던 것이죠.
기억하세요. 기업은행 청장-사무국장, 남지연-김사니, 조송화, 김수지, 표승주, 신연경!! 이들이 지금 기업은행 사태의 주범들입니다!!
스티치겟 : 기업은행은 진짜 생각잘해야되는게 이 사태 가볍게보다가 고객들뿐 아니라 기업 이미지도 대추락한다...진짜 생각잘해야됨
안현수 : 조송화선수는 원래 어느 팀에 있었던지 베스트6급의 일급 선수가 아니었는데 요즘 보면 조송화선수가 우리나라에 없어서는 안될 선수같이 나대는것을 보면 어이가 없습니다.

... 

#20세기동남아시아의역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79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oi2b461agtf.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