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성지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멘사 조회 5회 작성일 2021-10-17 14:15:05 댓글 0

본문

[IIJ]경북도, KT·의성군과 경북형 IT특화지역 조성사업 협약 체결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도는 15일 이철우 도지사, 윤종진 KT홍보실장, 김주수 의성군수 등 3개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웃사촌 시범마을 조성사업과 연계한 ‘경북형 IT특화지역 조성사업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3개 기관이 IT분야 선도 기업인 KT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웃사촌 시범마을 내 창업·주거·교육 공간 등에 청년 친화적 IT 인프라를 구축해 디지털 노마드 청년을 유치하자는 데 뜻을 같이 하면서 성사됐다.

이번 협약으로 경북도와 KT, 의성군은 ▲행복누리관(가칭) 내 ‘AI Idea Park 조성’ 협력 ▲5G 네트워크 기반의 청년 IT창업 및 주거공간 조성 협력 ▲아빠와 아이, 가족이 함께 놀고 쉬는 ‘I-함께 쉼터 조성’ 협력 ▲미래 ICT기술 체험 및 코딩 교육을 위한 ‘스마트 스쿨 조성’ 협력 등을 공동 추진한다.

이를 위해 KT는 연내 리모델링에 들어가는 청년주거공간에 홈IoT, Super VR 등을 조성하고 의성군 안계면에 설치예정인 ‘청년괴짜방’에 FITT360 넥밴드, MR 등의 IT인프라를 지원한다.

내년에는 5G 네트워크 및 공공 WiFi(5G 커버리지), AI Idea Park 조성, 지역 아동 대상 드론·로봇·코딩 교육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농촌에도 도시 못지않은 주거·문화·교육·복지 시스템을 만들면 청년이 반드시 모인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IT 기술을 통해 농촌의 삶의 질을 높이고 청년이 귀촌하는 활력 넘치는 경북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의성군 #경상북도 #KT #이웃사촌 시범마을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국제i저널 : http://www.iij.co.k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국제i저널-IIJour...
블로그 : https://blog.naver.com/yeu3030

의성 비봉산 대곡사 - 적조암

의성군 다인면 봉정리 894 비봉산 대곡사 적조암
촬영일:2030.10.1

보물 제1831호
의성 대곡사 대웅전 (義城 大谷寺 大雄殿

의성 대곡사는 고려 공민왕 17년(1368) 지공(指空)이 원나라와 고려를 다니면서 불법을 펼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지은 절이라 전한다. 처음 세운 목적에 따라 대국사라 명명했다가 임진왜란 때 전소되어 1605년(선조 38) 탄우(坦祐)가 중창하면서 대곡사로 바꾸었다. 창건 시기에 대해서는 1960년 앞 텃밭에서 출토된 통일신라 후기 조성으로 추정되는 금동불상과 고려 초기의 다층석탑 그리고 이규보의 ‘대곡사 탐방시구(探訪詩句)’ 등의 자료로 미루어 신라 말에서 고려 초로 보는 견해도 있으나 세월이 오래되고 유구 등이 확인되지 않아 정확히 알 수 없다.

의성 대곡사의 중심 불전인 대웅전은 정면 3칸, 측면 2칸 규모의 다포계양식 으로 1687년(숙종 13)에 태전선사가(太顚禪師)가 다시 중건하였다. 내부의 불단이 후열 평주선보다 뒤쪽에 위치했는데 이런 불단의 위치는 평면구성이 같은 다포계 팔작 불전에서는 18세기 이후 점차 줄어드는 모습으로 중건(17세기 후반) 당시의 건축사적 경향을 읽게 한다.

또한 후면 서측 협칸에는 영쌍창구조(창호 중간에 기둥을 두어 창문이 두 개처럼 보이게 한 창)가 있고 좌․우측면과 배면의 벽체에 중인방 없이 세로 벽선을 세웠으며 정면과 양측면의 기둥뿌리에는 쪽마루가 설치되었던 것으로 보이는 큰 구멍이 있는데, 불전 정면에 마루를 둔 예나 영쌍창과 세로벽선은 18세기 이전 건물에서 주로 찾아 볼 수 있는 고식이다.

다포계 형식의 포작은 내외 3출목이며 건물의 전후 좌우면 기둥간격을 동일하게 하고, 주간에 두구씩의 공포를 배치하여 지붕하중을 안정되게 받게 하였으며 이로 인해 건축공간계획과 구조계획이 함께 설계된 세심하고 능숙한 기법을 볼 수 있다. 기둥이나 보 등의 구조부재는 섬세한 가공이나 미적 의장성은 최소화하고, 가구의 구조형식은 간결하면서 명확하게 결구되어 있다.

대곡사 대웅전의 특징으로 들 수 있는 공포의 동일한 내외출목수, 배면 개구부의 창호구성(영쌍창), 불단의 배치, 건물 정면의 외부 마루 흔적 등은 중건 당시의 시기적 경향을 읽을 수 있는 모습으로 의성 지역의 불교사찰이 부흥하기 시작한 시대의 양식 변화를 살펴 볼 수 있는 자료로서 건축사적 가치가 크다.(문화재청)

#의성대곡사 #대곡사적조암 #대곡사다층석탑

2021년 의성군 군정홍보영상 입니다.

#의성군 #의성 #홍보 #군정홍보 #홍보영상 #지자체
농사의신 : 의성군 최고~ ❤
유산균 : 감사합니다~ 지방직 면접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상록 : 도약하는 의성군!
조만간에 의성시 승격!!!
이안아 : 박사보다 장인정신으로 먹거리개발이 필요할듯함
최영환 : 의성군 최고입니다

... 

#KT의성지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94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oi2b461agtf.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